스태프 한 명 한 명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는 다정한 모습에서 냉철할 것만 같던 선입견은 완전히 깨졌다.
KBS2 드라마 <슈츠>에서 로펌 대표 강하연 역으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진희경을 만났다.

의상 문수진 헤어 남현(아티스트태양 한남점 02-796-9363) 메이크업 혜림(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클로징에 뒤에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셔츠는 코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팬츠와 편안한 느낌을 전하는 스니커즈는 모두 에스카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레더 스트랩 워치는 펜디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
KBS2 드라마 <슈츠>에서 로펌 강&함의 대표 강하연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워낙 화제가 되고 사랑받고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동명의 미국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 저도 팬이어서 국내에서 리메이크한다고 했을 때 ‘굉장히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드라마가 나오겠다’고 기대했어요. 마침 제게 제의가 와서 기쁜 마음으로 출연을 결정했죠. 원작에서도 제 캐릭터는 멋지게 등장해요. 온화한 카리스마를 갖고 있는 인물이죠. 이번 드라마는 전문적인 법률 용어가 많아 연기하기에 까다롭지만 모든 배우가 방대한 양의 대사를 줄줄 외울 정도로 열정적으로 촬영하고 있어요. 장동건 씨와 박형식 씨가 대사를 보고 읽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 절대 아니에요. 전부 외워서 소화하고 있어 박수 쳐주고 싶을 정도예요. 그만큼 힘들지만 촬영장 분위기는 항상 유쾌해요.

강하연은 어떤 캐릭터인가요? 강&함 로펌 대표로 건강한 마인드를 가진 상류층이에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난 성품 좋은 인물로 노블리스 오블리주가 생활화돼 있어요. 자신이 가진 걸 당연히 함께 나눠야 한다고 생각해요. 일반적으로 ‘카리스마’ 하면 냉철한 이미지를 떠올리곤 하지만 원작의 캐릭터는 부드럽고 온화한 카리스마를 표현해요. 저도 그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본문이미지
터틀넥 니트 슬리브리스톱은 코스. 세련된 화이트 재킷과 팬츠, 스니커즈는 모두 에스카다. 시원한 느낌의 화이트 스트랩 워치는 펜디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 볼드한 체인 브레이슬릿과 비즈 디테일의 반지는 모두 모드곤.

본문이미지
깔끔한 화이트 셔츠는 코스. 캐주얼한 팬츠와 스니커즈는 모두 에스카다. 레더 스트랩 워치는 펜디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 기하학적 디자인의 링은 모두 모드곤.

본문이미지
짙은 레드컬러가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원피스는 에스카다. 얇은 레더 스트랩이 여성스러운 느낌을 전하는 시계는 페라가모 타임피스 by 갤러리어클락. 얇은 체인 이어링은 엠주.

강하연의 세련된 패션이 드라마를 보는 또 다른 재미예요. 스타일링할 때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나요? 감독님이 ‘상상하던 강하연 모습이다’라고 칭찬을 많이 하세요. 강하연의 스타일은 곧 캐릭터예요. 스타일이 무너지면 캐릭터 자체가 우왕좌왕할 것 같아서 회의를 많이 했어요. 로맨틱 스타일은 처음부터 배제했고, 레이스나 퍼프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도 전부 뺏죠. 드라마 제목처럼 ‘슈트’ 스타일에 집중했어요. 고급스러운 오피스 룩을 주로 선보이는데, 와이드 팬츠에 재킷을 매치하거나 길이가 종아리 중간까지 내려오는 펜슬 스커트를 자주 입어요. 여기에 약간 여성스러운 액세서리를 더할 때도 있죠.

균형 있는 몸매가 슈트 차림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아요. 특별한 관리 비결이 있나요. 혹은 좋아하는 운동이 있다면요? 평소에도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이번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운동 강도를 조금 더 높이긴 했어요. 요즘에는 꾸준히 해오던 크로스핏에 유산소와 필라테스도 추가하고 있고요. 오늘도 인터뷰 직전까지 요가와 줌바 댄스를 하고 왔어요. 시간만 나면 틈틈이 운동하려고 해요. 

이너뷰티에도 관심이 많을 것 같아요. 골고루 잘 먹는 게 이너뷰티의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친구들은 저를 미식가이자 대식가라고 불러요.(웃음) 원래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떡볶이나 라면 등 맵고 짠 음식은 입맛에 맞지 않더라고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음식을 즐겨 먹는 편이에요. 그렇다고 튀김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아예 안 먹는 건 아니에요. 대신 가끔 조금만 먹죠.(웃음) 식단을 지나치게 조절할 경우 다시 음식을 많이 먹으면 바로 요요가 올 수밖에 없어요. 다이어트는 꾸준하고 장기적인 계획으로 해야 해요. 건강하고 여유로운 마음가짐도 이너뷰티에 중요한 것 같아요.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 그릇을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게 잘 채우려고 해요.

잡티가 거의 없어요. 피부 관리 노하우가 있나요? 건강해 보이는 피부는 타고났어요. 잘 먹는 것도 한몫하고요. 아! 물을 충분히 마셔요. 또 촬영이 없을 때는 메이크업을 일체 하지 않아요. 외출할 때 선크림과 립만 바르는 정도예요.

모델로 데뷔 후 연극을 거쳐 영화배우로 데뷔했어요. 모델에서 배우로 전향하는 게 요즘에는 코스처럼 됐지만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죠? 모델은 주위 권유로 시작했어요. 연기자로 전향한 계기도 마찬가지였죠. 같이 작업한 적 있는 CF 감독님이 영화를 제작하면서 제게 연기를 하면 어떻겠냐고 권유하셔서 자연스럽게 연기를 하게 됐어요. 시작할 때 ‘이왕 연기를 할 것이라면 제대로 해보자’는 마음이 있었어요. 당시만 해도 모델 출신 연기자에 대한 신뢰가 별로 없었거든요. 후배들한테 ‘좋은 선례를 남기자’는 사명감에 기초부터 연기를 배웠죠. 다행히 좋은 발자취를 남길 수 있었고, 후배들이 저를 롤모델로 꼽을 때 마음이 뿌듯해요.

순수한 여인부터 표독스러운 재벌가 사모님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를 연기했어요. 스펙트럼이 넓은데 연기할 때 어떤 부분에 집중하나요? 대본과 시놉시스에 집중해요. 캐릭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전부 나와 있어요. 캐릭터를 더욱 잘 소화하고픈 욕심에 무언가를 더 얹고 깊이 고민한다고 해서 꼭 좋은 결과가 나오는 건 아니거든요.

꼭 연기하고 싶은 캐릭터가 있나요? 액션을 하고 싶어요. 운동을 좋아해서 몸을 쓰는 역할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여자 형사 같은 배역을 맡아도 잘할 것 같아요.

앞으로 계획이 궁금합니다. 이번 드라마를 마치면 가정생활에 충실하고 싶어요. 작품이 끝나면 제 본업은 가정을 잘 가꾸는 거라고 생각해요. 남편과 저는 서로 신뢰하고 많이 아껴요. 제가 젊어 보이는 이유인 것 같아요. 상대방을 믿기 때문에 자유롭게 지낼 수 있고, 당연히 스트레스도 받지 않더라고요. 시간 여유가 생기면 남편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거기에서 얻는 행복감이 굉장히 커요.
 
 

 
 
진희경의 Best beauty item
 
본문이미지
1 에이지 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모이스처
바르는 순간 흡수돼 촉촉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팩트. 얇게 발라도 커버력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14g×2 3만6천원.

2 바비 브라운 너리싱 립 칼라
진한 에몰리언트 오일과 비타민 C, E를 함유해 건강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스틱. 2.3g 3만9천원대.

3 맥 프로 롱웨어 플루이드라인
잘 번지지 않는 부드러운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 지속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3g 2만6천원

4 샤넬 루쥬 알뤼르 잉크
강렬한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 립 컬러. 호호바 오일이 입술을 촉촉하게 연출해준다. 6㎖ 4만3천원.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pub 모바일 웹 이용방법
메일 보내기 닫기
보내는 사람
보내는 사람 메일
받는 사람 메일
제목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