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빨래건조기, 서큘레이터 등 올해 주목해야 할 여름 가전 쇼핑 리스트.

사진 다이슨(www.kr.dyson.com), 대우전자(www.daewoo-elec.com), 대유위니아(www.dayou-winia.com),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 보네이도(02-2034-0115), 삼성전자(www.samsung.com), 신일산업(1577-6667), 위닉스(www.winix.com), 청호나이스(1588-2290), LG전자(www.lge.co.kr), SK매직(www.skmagic.com)
Part 01
장마철 습도 잡는 ‘제습기’
 
신일산업 제습기 SDH-AM180
 
본문이미지

넉넉한 18ℓ 대용량 제습기. 인공지능 기능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해 완벽한 제습 효과가 있다.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전기세 걱정도 덜어준다. 사단법인 아토피협회에서 추천하는 제습기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초저소음 설계로 밤에도 조용하다. 23만원대.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DQ168PSE
 
본문이미지

제습 용량 16ℓ, 19ℓ 두 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일반 인버터 모델 대비 제습 시간이 2배 더 빨라졌으며, 소비전력이 215W로 동급 국내 가정용 제습기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다. 저소음 모드이며, ‘스마트 씽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19ℓ 64만9천원.
 
 
대우전자 클라쎄 제습기
 
본문이미지

15ℓ 용량의 강력한 터보 제습 모드를 적용했다. 토출부의 팬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오토 스윙 기능’으로 빈틈없는 제습 효과를 준다. 35~80%로 희망 습도를 선택할 수 있다. LED 터치 디스플레이라 사용이 편리하며, 투명창을 통해 물 높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0만원대.
 
 
대유위니아 제습기 WDHB16W3HD
 
본문이미지

자연 건조 대비 최대 8.1배 강력한 의류 건조 모드를 갖췄다. 토출부의 팬이 자동으로 회전해 뽀송뽀송한 공기가 넓게 퍼진다. 35~80%로 희망 습도를 선택할 수 있다. 항균 및 탈취 기능이 있으며 저소음 구현을 돕는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20만원대.
 
 
위닉스 뽀송 DN2H160-HWK
 
본문이미지

대한아토피협회에서 KAA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 업그레이드된 컴프레서와 열교환 기술로 제습 효율은 높이고 소비전력은 낮췄다. 그립감이 좋은 핸들이 있어 이동이 편하며, 슬라이딩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40만원대.
 
 
청호나이스 이과수 제습기 CDF-012
 
본문이미지

11.5ℓ 용량의 강력한 제습력을 자랑한다. 9단계로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집진 케어 기능이 있어 젖은 빨래, 신발 등을 집중 건조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프리 필터에 항균 필터까지 더해 깨끗하고 쾌적한 바람을 송풍한다. 53만9천원.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1015B
 
본문이미지

일일 최대 13.2ℓ 제습은 물론 공기까지 청정하게 만들어준다. 에너지 효율 1등급이라 전력 소비가 많은 여름철에도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월 렌털료 3만9천9백원(렌털등록비 10만원 기준).
 
 
신일산업 제습기 SDH-160PC
 
본문이미지

에너지 효율 1등급의 파워 제습이 특징이다. 아토피협회 추천 제습기로 집중 건조 키트가 젖은 빨래와 의류를 빠르게 건조하고 옷장 습기까지 완벽하게 제습한다. 초저음 제습으로 밤에도 조용하고 편안하게 제습할 수 있다. 22만원대.
 
 
 
Part 02
빨래 걱정 제로 ‘의류건조기’
 
SK매직 전기식 살균 의류건조기  WDRGA07C
 
본문이미지

고온으로 완벽하게 살균·건조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섬유 속 유해 세균까지 말끔히 없앤다. 열에 민감한 의류는 저온 건조 기능으로 뽀송하게 말릴 수 있다. 옷감 및 세탁량에 따라 건조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94만9천원. 렌털료 월 2만9천9백원.
 
 
린나이 빨래건조기 해밀 RDT-62-RK-W
 
본문이미지

가스식 장점을 그대로 실현한 열풍 건조 방식을 채택해 90~110℃ 건조로 99.9% 살균 건조가 가능하다. 옷감 손상을 방지하는 2개 정밀 센서는 옷감의 수분과 온도를 미세하게 체크해 최적의 건조 시간을 실현한다. 1kg 미만 빨래를 20분 동안 신속하게 건조하는 소량 쾌속 기능도 갖췄다. 1백3만5천원. 
 
 
삼성 건조기 그랑데 DV14N8520KV
 
본문이미지

국내 최대 14kg 용량으로 킹 사이즈 겨울 이불이나 많은 양의 빨래도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건조 방식으로 59분 초스피드 건조되며, 8개 스마트 센서가 건조 시간과 에너지를 조절해 경제적이고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2백7만원.
 
 
LG TROMM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RH9SG
 
본문이미지

냉매가 순환하며 만드는 온도 차를 활용한 저온 제습 방식으로, 옷감 속 습기를 제거하기 때문에 고온 열풍 방식에 비해 옷감 수축이나 손상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스피드 모드’와 ‘에너지 모드’ ‘살균 코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1백 14만원대.
 
 
대우전자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  DWR-10MCDCH
 
본문이미지

저온 제습의 히트펌프 방식으로 옷감 손상을 줄이고 전기료를 절약한다. 다이내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16가지 건조 코스와 구김 방지, 안전 잠금 기능 등의 기능이 있다. 1백만~1백10만원대.
 
 
대유위니아 위니아 크린 건조기
 
본문이미지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로 전기료 부담은 줄이면서 건조 성능은 높였다. 살균, 이불털기, 저소음, 아기 옷 등 상황별 16가지 맞춤 건조 코스가 있다. 9kg 용량 대비 빅 사이즈 드럼을 갖춰 이불이나 담요 등 부피가 큰 빨래도 간편하게 건조할 수 있다. 화이트 1백19만원, 다크 실버 1백29만원.
 
 

Part 03
더위 날리는 ‘스마트 서머 가전’
 
본문이미지

보네이도 타워서큘레이터 NGT-425
 
본문이미지

공기 순환 기능과 타워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서큘레이터. 송풍구 회전 없이 약 30.5m 이상 에어빔을 내뿜어 실내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순환시킨다. 최장 8시간 설정이 가능한 타이머 기능, 3단계 바람 양 조절 기능 등이 있다. 29만8천원.
 
 
보네이도 에어서큘레이터 633DC
 
본문이미지

고효율 BLDC 모터를 장착해 기존 모델 대비 최대 80% 소비전력을 개선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소음을 줄이고 진동과 발열을 낮췄다. 바람의 세기는 단계 제한 없이 원하는 정도로 미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19만8천원.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타워형 
 
본문이미지

제품 전면의 LCD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먼지나 유해 가스 등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3개의 센서를 통한 감지, 2종의 필터를 통한 효과적인 유해 물질 제거와 함께 다이슨만의 에어멀티플라이어™ 기술로 깨끗한 공기를 방 안에 골고루 분사한다. 89만8천원.
 
 
신일산업 스탠드형 서큘레이터
 
본문이미지

목이 긴 디자인으로 바람의 높낮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상하좌우 자동 회전으로 3D 입체 바람을 선사한다. 터보 모터를 채택해 최대 15m 이상 도달하는 고속 바람을 내보내며,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냉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4만9천원.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pub 모바일 웹 이용방법
메일 보내기 닫기
보내는 사람
보내는 사람 메일
받는 사람 메일
제목
메세지